리버베드코리아(대표 김재욱 www.riverbed.com/kr)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제품은 원격지, 지사, 그리고 모바일 근무자들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왠(WAN) 최적화 솔루션이다.
WAN 구간의 대역폭과 지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글로벌 지사, 모바일 환경에서 랜(LAN)과 같은 수준의 성능을 실현할 수 있게 한다.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하면 WAN 환경에서 데이터 트래픽이 평균 95%까지 줄어들고, 주요 애플리케이션 구동 속도가 최고 100배까지 향상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모바일 근무자, 원격지와 지사, 그리고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기업 내의 모든 사용자와 근무지에 적용할 수 있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최다 수천개에 이르는 원격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어 분산 기업 환경을 위한 최고의 확장성을 제공하며, 강력한 중앙관리 기능을 통해 관리업무를 최소화했다. 쉬운 설치 방법으로 IT 인력 배치가 어려운 원격지 내에서도 손쉽게 시스템을 통제할 수 있다.
올해 인포월드로부터 베스트 WAN 가속기 부문에서 4년 연속 ‘올해의 테크놀로지 상’을 수상했으며, 프로스트앤드설리번으로부터 WAN 최적화 컨트롤러 부문의 ‘전략 리더십’ 상을 받았다. 또 가트너 왠 최적화 콘트롤러(WOC) 전 세계 고급 플랫폼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으로 7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으며, 최근 딜로이트로부터 괄목할 만한 급성장을 이룬 기업에 부여하는 ‘라이징스타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리버베드는 전 세계에 50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삼성전자·KT·SK텔레콤·한국토지공사·통계청·외교통상부·아시아나·CJ 등에 제품을 공급했다.
김재욱 사장은 “최근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 고객의 88%가 리버베드 제품을 추천하겠다고 답변했다”며 “이 같은 높은 고객만족도는 국내서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