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이실론시스템즈(대표 김성희 kr.isilon.com)의 ‘아이실론 IQ X-시리즈’는 기존 SAN 및 NAS 스토리지 시스템에 비해 확장성이 100배, 성능은 20배 향상된 제품이다. 이 시리즈는 인텔의 제온 513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아이실론의 OneFS® 운용체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IQ X-시리즈는 업계 최대 용량인 2.36페타바이트 이상의 단일 파일 시스템을 지원하며, 초당 최대 20기가바이트(Gb)의 전송 속도를 단일 볼륨 및 파일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클러스터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IQ X-시리즈는 특히 고객이 필요한 용량만큼 쉽게 증설이 가능하며 확장성과 성능이 뛰어나 차세대 사상 데이터 센터 구축에 필수적인 가상 스토리지 공유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업무 중단 없이 용량을 증설할 수 있으며 이때 별도 운용자의 구성 관리나 소프트웨어가 요구되지 않는다.
IQ X-시리즈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보다 20% 이상 전력 효율성을 높여 주고 있어 기업의 총소유비용(TCO)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스토리지 자원의 구성, 관리 및 예방 보전 업무를 단순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어 단일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또 IQ X-시리즈와 연동되는 성능확장 솔루션인 아이실론 액셀러레이터-x 제품은 기존 NAS 파일러 헤드 장비의 3분의 1 가격으로, 초당 400MB의 단일 스트림 성능과 단일 노드에서 초당 700MB의 성능을 보장한다.
아이실론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파일 기반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필요한 표준을 설정하고, 기업이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의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면서, 새로운 수준의 혁신과 비즈니스 민첩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해 준다.
또 X-시리즈는 제품의 성능과 확장성 및 관리의 용이성 등을 감안했을 때 갈수록 비중이 높아지는 파일 기반의 데이터를 보관, 배포 및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의 당면 과제를 손쉽게 해결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