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포, 문화부 디지털콘텐츠대상 최우수상 수상

엔에이포, 문화부 디지털콘텐츠대상 최우수상 수상

엔에이포(NA4)가 지난 1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개최한 ‘2008년 디지털콘텐츠대상 연말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웹기반 멀티미디어 편집 솔루션 ‘플래온(Flaon)’의 웹2.0버전이다.

플래온은 이에 앞서11월 17일 열린 ‘2008 VIP Asia Award 시상식’에서 ‘올해의 제품상(Prodoct of the year)’에 선정되기도 했다.

플래온은 Active-X와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운영체제(OS)나 웹 브라우저의 종류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웹상에서 곧바로 동영상, 이미지, 사운드, 텍스트 등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휴대폰, PDA, IPTV 등 각종 인터넷 디바이스와 연동은 물론, 쇼핑몰을 비롯한 오픈마켓에서 동영상 UCC 사이트, 블로그·까페와 같은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이트에 적용이 가능하다.

엔에이포는 현재까지 국내 주요 통신사(SKT, KTF) 및 오픈마켓(G마켓, 11번가)에 플래온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엔에이포는 지난 11월 26일 개최된 ‘2008 KT Venture Award 시상식’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팩토리온(FactoryON)’으로 ‘KT Dreamful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KT는 벤처기업 및 창업 지망자들을 대상으로 IPTV, 모바일, WiBro(휴대인터넷), SoIP(인터넷전화), 인터넷과 연계된 신사업 비즈니스 모델 및 솔루션 관련 440건의 사업계획을 접수해 최종 7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엔에이포는 수상업체 지원책에 따라 KT와 공동사업화를 추진하는 한편 전문가 자문서비스, 국내외 선도 벤처캐피탈과 해외 통신사 등 KT 외부 파트너와 연계 서비스를 지원하는 KT벤처육성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엔에이포의 수상작인 팩토리온은 국내 대기업들과 공동으로 제작하게 될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많은 애플리케이션 제작자들이 이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관련 기술개발을 마무리하고 조만간 팩토리온 설명회를 개최, 공동사업자와 파트너십 체결을 완료할 예정이다.

엔에이포 강송규 대표는 “2007 Hong Kong ICT Awards(2007 홍콩 정보통신 시상식) 금상, 2007 Asia Pacific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Alliance Awards (APICTA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 기술 시상식) 최우수 애플리케이션상 수상에 이어 2008년에도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송규 대표는 또 “이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기반 편집 솔루션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우뚝 서도록 노력하겠다”며 “솔루션뿐만 아니라 2009년에는 팩토리온을 통해 플랫폼사업에 본격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