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IFRS 연결결산 솔루션 2.0 버전업 발표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가 IFRS 연결결산 솔루션 베니트시그마(BENIT SIGMA)를 기능에 따라 5개로 재구성한 2.0 버전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베니트시그마 2.0은 기존 기능을 대폭 보완함은 물론 고객이 자사 환경에 맞는 제품을 구축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에 재구성된 5개 2.0버전은 ▲ 베니트시그마 스탠더드(Standard) 2.0: 기본적인 연결결산 기능 제공, ▲ 베니트시그마 어드밴스(Advance) 2.0: 스탠더드에 컨버전 기능 추가, ▲ 베니트시그마 이노베이션(Innovation) 2.0: 어드밴스에 다차원 재무분석 대쉬보드 기능 추가, ▲ 베니트시그마 울트라(Ultra) 2.0: 이노베이션에 예산업무 지원 기능 추가, ▲ 베니트시그마 HFM(하이페리온) 2.0 등이다.

2.0 버전은 대쉬보드 UI(User Interface) 개선 및 다차원재무분석 등 기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구현했다. 특히, 베니트시그마의 최상위 제품 베니트시그마 울트라 2.0은 공시를 위한 연결 솔루션뿐 아니라 실제 IFRS 적용이 되면 바로 요구되는 예산편성 및 예산대비실적 기능을 추가해 모회사의 경영진이 관계사의 기업자료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게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번 베니트시그마 2.0 라인업에 강화된 컨버전(Conversion) 기능은 기존에 K-GAAP으로 작성된 장부를 손쉽게 K-IFRS 기준에 맞게 변환해, 단순한 솔루션 구축 만으로 각 계열사의 시스템 변경 없이 IFRS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발표된 베니트시그마 이노베이션 2.0은 회계 컨설팅 전문 서비스 조직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www.deloitteanjin.co.kr)으로부터 국제회계기준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받고 있어 정보의 신뢰성을 더 한 층 높여주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ERP본부 최형묵 상무는 “이번 2.0 버전은 베니트시그마의 높은 안정성과 IFRS분야 글로벌 회계전문업체인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의 콘텐츠가 결합된 명실상부한 최고의 솔루션이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강화된 베니트시그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산업분야로 영업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