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가 IFRS 연결결산 솔루션 베니트시그마(BENIT SIGMA)를 기능에 따라 5개로 재구성한 2.0 버전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베니트시그마 2.0은 기존 기능을 대폭 보완함은 물론 고객이 자사 환경에 맞는 제품을 구축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에 재구성된 5개 2.0버전은 ▲ 베니트시그마 스탠더드(Standard) 2.0: 기본적인 연결결산 기능 제공, ▲ 베니트시그마 어드밴스(Advance) 2.0: 스탠더드에 컨버전 기능 추가, ▲ 베니트시그마 이노베이션(Innovation) 2.0: 어드밴스에 다차원 재무분석 대쉬보드 기능 추가, ▲ 베니트시그마 울트라(Ultra) 2.0: 이노베이션에 예산업무 지원 기능 추가, ▲ 베니트시그마 HFM(하이페리온) 2.0 등이다.
2.0 버전은 대쉬보드 UI(User Interface) 개선 및 다차원재무분석 등 기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구현했다. 특히, 베니트시그마의 최상위 제품 베니트시그마 울트라 2.0은 공시를 위한 연결 솔루션뿐 아니라 실제 IFRS 적용이 되면 바로 요구되는 예산편성 및 예산대비실적 기능을 추가해 모회사의 경영진이 관계사의 기업자료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게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번 베니트시그마 2.0 라인업에 강화된 컨버전(Conversion) 기능은 기존에 K-GAAP으로 작성된 장부를 손쉽게 K-IFRS 기준에 맞게 변환해, 단순한 솔루션 구축 만으로 각 계열사의 시스템 변경 없이 IFRS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발표된 베니트시그마 이노베이션 2.0은 회계 컨설팅 전문 서비스 조직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www.deloitteanjin.co.kr)으로부터 국제회계기준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받고 있어 정보의 신뢰성을 더 한 층 높여주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ERP본부 최형묵 상무는 “이번 2.0 버전은 베니트시그마의 높은 안정성과 IFRS분야 글로벌 회계전문업체인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의 콘텐츠가 결합된 명실상부한 최고의 솔루션이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강화된 베니트시그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산업분야로 영업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