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이노인포, 영수증 자동정리 인터넷가계부 사업 제휴

한국 HP·이노인포, 영수증 자동정리 인터넷가계부 사업 제휴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영수증 이미지 처리 기술을 이용한 인터넷 자동 가계부 ‘머니키퍼(Money Keeper)’의 개발 업체인 이노인포(대표 박승준, www.moneykeeper.kr)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어려운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는 가계부 쓰기 활성화를 위한 도우미로 나선다.

이노인포가 개발한 ‘머니키퍼(Money Keeper)’는 특허 기술인 영수증 영상 처리기술에 기반하여, 영수증을 스캔해 이미지를 인터넷으로 전송하면 가계부가 자동 정리되며 영수증 이미지를 지출 날짜에 확인하고 출력 할 수 있는 인터넷 자동 가계부 서비스이다.

지출통계, 신용카드 통계, 할부통계, 자동 예산 짜기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가계부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머니키퍼’는 복잡한 가계 지출을 일일이 손으로 기록할 필요 없이 모아놓은 영수증을 가정용 복합기나 스캐너로 스캔해 이미지만 전송하면 가계부 작성을 위한 분류와 기록이 자동으로 수행 가능하다.

특히, 편리한 스캔기능과 저렴한 장당 출력 비용으로 경제성을 강조한 ‘HP 데스크젯 F735 복합기’및 ‘HP데스크젯 F2280복합기’를 오는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머니키퍼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구입할 수 있는 HP 복합기는 부담 없는 가격대로 손 쉬운 조작 방법으로 스캔, 복사 및 출력까지 할 수 있어 IT기기에 낯선 주부들이 이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따라서 가정에서 보편적으로 쓰이는 복합기나 스캐너로 영수증을 스캔 해 ‘머니키퍼’ 사이트에 전송하면 일일이 영수증을 노트에 부착해서 보관하거나 구매물품 별로 구분하여 가계부에 손수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되는 것.

이번‘머니키퍼’와의 파트너십과 관련해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마케팅팀 노정욱 부장은 “ 최근 경기가 침체되면서 가정경제를 책임지는 주부들 사이에서 인터넷 가계부 사이트가 큰 호응을 띄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알고 있다” 며 “ 복합기 스캔기능을 이용하여 영수증 자동정리가 가능한 머니키퍼가 타 인터넷 가계부와 차별화되는 안정된 서비스 및 기술을 제공하게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