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CAD 기술 공급 기업인 솔리드웍스(지사장: 이영권 www.solidworks.co.kr)는 17일 조선이공대학에 CSWA(Certified SolidWorks Associates) 인증 지정 시험 센터를 열고, 조선이공대학 김형곤 학장, 최영일 산학협력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 협약식을 진행했다.
솔리드웍스코리아는 올해부터 전국을 4개의 지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의 솔리드웍스 전문 인력 양성을 활성화 하기 위해 각 지역별 시험 센터를 오픈하고, 인증된 인력의 커뮤니티 육성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추가 적인 지원을 통해 이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금번 조선이공대학 인증은 국내에서 3번째로 인증된 센터로써 호남 지역의 전문 3D CAD 인재 개발과 인증 시험의 주축 될 것이다. 지난 5월 경기 서울권 명지전문대학교와 11월 중부권 대덕대학에 이어 호남권에 조선이공대학에 센터가 설립됐다.
CSWA는 솔리드웍스의 준 전문가 자격인증 제도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증 시험으로, 3D CAD 설계 기술, 산업 표준 및 실용 기술 이해도, 엔지니어링 기초 및 설계 과정 등을 솔리드웍스 사용 능력과 함께 글로벌하게 인증 받을 수 있는 공인자격증제도 이다.
솔리드웍스 코리아의 이영권 지사장은 “전 세계 교육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솔리드웍스는 매년 세계적으로 14,500 곳 이상의 교육 기관에서 100만 명이 넘는 교육생들이 솔리드웍스 소프트웨어로 교육을 받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하는 좋은 기준으로 작용될 인증 시험을 통해 더 많은 솔리드웍스 전문 기술 인력들이 조선이공대학을 통해 배출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