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 www.dasannetworks.com)는 국내 유무선 인터넷전화기 시장을 20%가량 점유하고 있으며, 특히 유선전화기 시장에서는 4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기업이다.
KT·데이콤·SK그룹·삼성네트웍스 등에 총 20만대 이상의 인터넷전화기를 공급했으며, 기타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전국 20여개 지자체와 한진그룹·세종그룹 등에 인터넷전화기를 공급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H525는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하는 무선랜 인터넷전화기다. 무선랜 표준인 IEEE 802.11b/g를 지원하는 인터넷전화기로 무선랜 환경에서 자유롭게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휴대가 간편하며, 컬러 TFT LCD를 통해 사용자에게 친근하고 직관적인 사용법을 제공한다. H525의 주요 기능은 무선랜 액세스포인트 자동·수동 검색 및 연결, 단문메시지 송수신, 수신자 이름 표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이 지원된다.
H250도 디지털 무선 인터넷전화기다. 소프트키를 이용한 메뉴 설정 방식을 채택해 기능 버튼 추가 및 변경을 유연하게 할 수 있으며, 인증 및 사용 제한 기능 등 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H250은 가정 내 구성원 간 동시통화가 가능하고, 개인 프라이버시를 침해받지 않도록 기능적으로 특화돼 있다.
H420은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춘 인터넷전화 단말기다. 착신전환, 수신거부, 전화번호부, 통화기록, 당겨받기, 삼자통화, 돌려주기, 재다이얼 등 다양한 전화 부가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외부 기능 키 버튼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