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는 인터넷전화(삼성Wyz070) 가정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 편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로, 단순한 요금 경쟁에서 서비스 품질 경쟁으로 인터넷전화 시장의 판도 변화를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삼성네트웍스는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제도에 맞춰 가정 시장 공략을 위한 ‘삼성와이즈홈’을 출시하고 집전화용 디지털무선전화기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디지털무선전화기는 기존 와이파이(Wi-Fi)폰 대비 넓은 통화 영역은 물론이고 긴 연속 대기시간과 배터리 발열을 최소화, 전화기와 부가기능에 대한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단문메시지서비스(SMS)와 통화대기음, 인터넷 팩스, 음성 자동안내(사용자가 대표번호 및 연결번호를 자유롭게 설정 및 안내 멘트 설정 가능)에서 다자 간 전화회의, 클릭 투 다이얼, 멀티 넘버 등 200가지가 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 중인 삼성네트웍스는 업무·생활정보 제공 서비스를 비롯해 프리미엄CID(발신자의 상세정보를 전화기 LCD로 제공)와 통합 전화번호부·SMS·팩스·그룹웨어 연동 등의 기능을 통합된 플랫폼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커뮤니케이션(UC:Unified Communication)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급형에서 무선 및 영상전화기 등 총 9종의 단말 라인업을 보유한 삼성네트웍스는 고객이 기능과 가격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보급형 단말을 출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킨다는 복안이다.
삼성네트웍스는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단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체험 및 구전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제휴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해 인터넷전화기업 시장 1위 브랜드를 확고히 하는 동시에 가정 시장에서도 명품 브랜드로 자리 매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