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스카이프는 새해 전체 고객의 35%를 차지하는 기업 인터넷전화 시장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인터넷전화를 이용해 국내 기업이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제휴를 맺은 대우정보시스템 및 무림오피스웨이와 공동으로 기업 인터넷전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옥션스카이프는 대우정보시스템과 ‘후불제 요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업 방식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한다.
또 기업전문상담센터(1688-4664)에서 기업용 장비 판매 사업과 고객관리(CS), 고객지원(설치 및 AS) 등 고객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무림오피스웨이의 기업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업 단위 디바이스 판매도 실시할 예정이다.
옥션스카이프는 별도의 설치비와 약정, 기본료가 없고 미국과 중국 등 전 세계 36개국 통화료가 분당 22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가입자 간 통화가 무료라는 장점을 앞세워 꾸준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월 1만4100원에 시내·시외·휴대폰을 300분 이용할 수 있는 ‘유무선300’ 요금제를 비롯, 월 5000원에 시내·외 유선전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선무제한’ 요금제, 세계 주요 국가 유선전화에 월 1만4100 원으로 무제한 통화할 수 있는 ‘월드 무제한’ 요금제 등 월정액 3종 요금제가 누적 고객 190만명 돌파의 견인차라는 설명이다.
또 PC에 연결해 쓰는 USB폰, 일반전화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톱 폰, 무선인터넷에 연결해 쓸 수 있는 와이파이 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 공급도 고객 증가에 한몫했다고 소개했다.
옥션스카이프는 관리자에게 비즈니스 제어판을 제공, 사내 통신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별도의 설치 없이 온라인상에서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기업용 스카이프’를 출시, 기업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