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코퍼레이션은 DDD 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가정의 거실에서 3D 디지털 영화급 이미지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고 발표했다.
DDD는 알테라의 Arria GX FPGA 상에서 자사의 TriDef 코어 임베디드 3D 이미지 프로세서가 구동되는 것을 검증했다. 이 결과, DDD는 2D에서 3D로의 자동변환을 포함해 기존의 2D 비디오 장치들이 고급 3D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하는 맞춤형 보드를 공급 중이다. 이로써 블루레이 디스크와 DVD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소스로부터의 오리지널 3D 컨텐츠 재생이 가능해졌다.
이 기술은 내년 1월에 미국의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릴 2009 CES에서 현대아이티(www.hyundaiit.com)의 46인치 3D LCD HDTV상에서 구현될 것이다.
Arria GX FPGA 기반의 3D 소비자 비디오 솔루션은 DDD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소비자들은 솔루션에 관한 추가 정보를 www.DDD.com에서 구할 수 있다. Altera® Arria GX FPGA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altera.com/pr/arriagx 에서 구할 수 있다. 알테라의 RSS/XML 뉴스레터를 구독하려면 http://altera.simplefeed.net/subscription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