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아이앤에스(www.hanains.com, 대표 조봉한)가 운영하는 어린이 경제세상 하나시티(http://www.hanacity.com)가 국내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인 ‘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2008’에서 금융사회공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하나시티(HanaCity)는 하나은행이 사회공익적 목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웹 3D 기반의 SNS(Social Network Society) 교육사이트로, 현재 하나아이앤에스가 이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하나시티는 어린이들이 가상의 도시 하나시티의 시민이 되어 경제, 직업 교육을 배우며 생산, 저축, 소비 활동을 통해 스스로 경제 지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하나시티는 ‘어린이 경제교육’이라는 교육적 측면과 하나은행의 ‘사회적 환원을 위한 나눔사업’이라는 공익적 측면을 높게 평가 받았으며, 정부, 개인 등의 주체가 아닌 기업에서 미래의 예비 경제인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다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나아이앤에스의 조봉한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하나시티의 공익적 목적과 어린이 경제 교육의가치를 인정 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많은 경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