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김신배 총괄부회장 www.skcc.co.kr)는 30일 ‘2008 대학생 IT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SK C&C 본사(SK u타워)에서 열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주요 65개 대학에서 총 137개 팀이 참여했으며, 대상의 영예는 환경 IT를 주제로 ‘그린IT로 베이징의 하늘을 꾸미다’를 기획한 권정현, 김지혜, 양의현 팀(고려대 경영정보학과)이 선정됐다.
이들은 ECO-C&C(Environment Collaborator of China & Clean)란 제목으로 유비쿼터스센서네트워크(USN)와 무선인식(RFID)등의 IT기술을 활용한 환경오염 감시 시스템을 제안하였으며, 중국 환경오염 실태조사, 필요기술분석, 시스템 구축·운영 방안은 물론 브랜드 제고 전략까지 종합적인 그린IT서비스 사업을 기획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Green IT 전략컨설팅‘을 제안한 김준수씨(서울대 대학원 산업공학과)와 ‘U-옥상정원 관리 시스템‘을 기획한 권용준, 최현 팀(성균관대 시스템경영 공학과)이 수상하였다.
특히, SK C&C는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 300만원을, 우수상을 수상한 2팀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SK C&C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08 대학생 IT 공모전은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SK C&C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skcc.c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회사내 각 분야의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두 차례의 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됐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