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은 고성능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과 스피커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트루와이어리스 스테레오(TrueWireless Stereo)를 발표했다. CSR은 오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09 CES에서 트루와이어리스 스테레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BlueCore5-Media) 플랫폼 기반의 트루와이어리스 스테레오를 사용하는 제조업체는 짧은 시간 안에 혁신적인 하이엔드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과 스피커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트루와이어리스 스테레오 개발 키트는 마스터와 슬레이브 두 개의 블루투스 기기의 사용을 기반으로 한다.
전화가 걸려올 때 이를 처리하고 제어하는 마스터 디바이스는 슬레이브에 오디오 스트림을 전달한다. 오디오 소스로부터 마스터로 전송된 오디오는 CSR의 특허 기술인 동기 방식 프로토콜이 탑재된 슬레이브로 전송되어 재생되며, 이 때 헤드셋과 스피커에 완벽한 음질의 무선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CSR 무선 오디오 전략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Anthony Murray) 수석 부사장은 “이 개발 키트를 사용하는 제조업체는 마이크의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키고 이어폰에 더욱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CVC(Clear Voice Capture)기술 등과 같은 차별화된 오디오 향상 특허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트루와이어리스 스테레오는 블루투스 2.1버전, SBC(Sub Band Coding)와 MP3 오디오 파일 포맷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블루코어5 멀티미디어 플랫폼을 채택한 트루와이어리스 스테레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현재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