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스퀘어, 파일서버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 출시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 www.secudrive.co.kr)는 파일서버 데이터 유출방지 및 보안 감사 솔루션인 ‘시큐드라이브 파일 서버(SecuDrive File Server 이하, SDFS)’를 7일 출시한다.

시큐드라이브 파일 서버는 개인정보보호, 내부정보유출방지를 목적으로 파일서버 데이터 유출방지 및 파일 작업로그를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파일서버를 이용해 사용자간 데이터 공유시에도 내부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으며, 사용자별 파일작업에 대한 로그를 감사할 수 있다.

SDFS는 파일 서버의 문서 작업은 기존과 동일하게 허용하면서 데이터 유출방지 및 감사 기능을 제공하며, 타 솔루션과 달리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윈도우 2003 파일 서버에 소프트웨어만 설치하여 보안파일 서버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SDFS가 제공하는 데이터 유출방지 기능은 파일서버의 데이터를 로컬디스크로 저장하는 것을 금지하며, 인쇄 차단 및 워터마킹 기능을 제공한다. 파일서버의 데이터에 대해 화면캡쳐하는 것을 차단하며, 네트워크 전송, CD레코딩 및 USB메모리로 복사하는 것을 차단한다.

SDFS에 내장된 파일 서버 감사 기능은 응용프로그램이 파일을 읽을 때 생성하는 임시파일 및 사용자 작업과 관련이 없는 로그는 저장하지 않으며, 파일 작업별로 로그를 저장함으로써 보안감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사고 발생시에도 신속하게 파일 유출 경로를 추적할 수 있다.

브레인즈스퀘어 강선근 대표는 “SDFS는 설치 및 사용이 용이하여 협업과 보안이 요구되는 건설사 합사, IT프로젝트 제안팀과 같은 TFT팀에 효과적이다”며 “공유 파일 서버에 회사 정보를 최대한 통합하고 파일 서버를 집중적으로 감시 및 통제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내부정보유출방지를 할 수 있으며, 보안이 강화된 사내 정보 공유 및 협업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