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모듈 제조업체인 트랜센드(http://www.transcend.co.kr)는 7일, 인텔의 코어 i7 프로세서와 인텔 X58 익스프레스 칩셋 마더보드로 구성된 DDR3-1333 3중채널 메모리 킷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인텔의 최신 고성능 프로세서인 코어 i7 프로세서는 빠른 응답속도와 데이터작업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고성능 처리를 위한 고속의 메모리 대역폭을 갖춘 3개 채널의 DDR3 메모리를 내장한 통합 메모리 컨트롤러다.
트랜센드의 3중 채널 킷은 새로운 플랫폼에 맞춰 특수하게 디자인되어 저전력(1.5V)에 최적화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풍부한 속도와 응답속도의 향상(9-9-9-24)을 통해 차세대 PC에서의 이상적인 성능과 호환성을 갖추도록 하였다.
3GB(1GBX3), 6GB(2GBX3)의 두가지 용량으로 개발된 트랜센드의 DDR3-1333 3중채널 메모리 킷에 내장된 3개의 독립적인 DDR3 모듈은 최대 초당 32GB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도록 3중채널 구성속에 조심스럽게 매칭되었다.
최적의 안정성과 시그널 통합을 위해 모든 DDR3 모듈은 강력한 PCB 기판위에 장착되었으며 이는 JEDEC 표준에 완전히 부합되도록 하였다.
각각의 칩은 엄격한 품질과 성능기준에 맞춰 선택되었으며 보다 뛰어난 열소산(thermal dissipation)과 전력효율성, 그리고 신뢰성 높은 컴퓨팅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소형 FBGA(Fine-Pitch Ball Grid Array) 패키지를 사용하여 제조하였다.
트랜센드 메모리 모듈은 최고 규격의 우량 칩과 소재를 이용해 제작되었으며 최고의 효율성을 내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다.
트랜센드의 모든 메모리 모듈은 평생보증기간과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는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안정된 품질, 뛰어난 성능, 훌륭한 호환성과 안정적인 동작 능력으로 이름높은 트랜센드의 메모리 모듈은 파워 유저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것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영기자 h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