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매직쿼드런트 네트워크 방화벽 리더 선정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가 최근 가트너(Gartner)의 매직쿼드런트(Magic Quadrant)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분야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에 따르면, 매직쿼드런트 리더에 선정된 회사들은 중대형 벤더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모두 기업의 요구에 맞게 제품을 만든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폭 넓은 제품 라인, 가상화 및 가상LAN 지원, 다중 관리 및 최소한의 규칙이나 정책적용 등과 아울러 복잡한 대규모 환경을 위한 관리 및 보고 능력 등을 요구한다.

또한, 차세대방화벽(NGFW) 성능도 기업들이 경계(perimeter)와 원격 지역에 전용 IPS(침입방지시스템) 기기 등을 갖춰야 하는 불편함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이다.

체크포인트코리아 조현제 사장은 “체크포인트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체크포인트 VPN-1 제품 군을 시장점유율 1위로 만들었으며, 물리적인 네트워크와 가상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위한 최첨단 통합보안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체크포인트가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분야 리더로 선정된 것은 당사의 보안 솔루션이 고객들에게 제공한 커다란 가치들이 모인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