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데이터솔루션 인수로 해외영업 확대 <상보>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 www.openbase.co.kr/ xten.openbase.co.kr)는 현재 44%의 지분을 보유한 관계회사인 데이타솔루션(대표 이용구 www.spss.co.kr)의 잔량 지분 전체를 매수하여 자회사로 편입했다.

지난 2001년 4월, 오픈베이스의 관계회사로 편입된 데이타솔루션은 통계 소프트웨어인 SPSS와 데이터 마이닝 툴인 클레멘타인(Clementine)을 보급하며, 이들 패키지를 이용한 분석 컨설팅을 비롯, 관련 서적의 출판 사업에 이르기까지, 10여 년 이상 SPSS의 국내 단독 총판의 역할을 해오고 있는 우량 기업이다.

오픈베이스는 그동안 데이타솔루션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SPSS나 클레멘타인 제품을 바탕으로 금융, 통신, 유통 등의 여러 산업분야에서 비즈니스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바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어려운 국내외 경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기술력과 영업 노하우를 통해 매년 10% 이상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루어왔다.

오픈베이스는 데이타솔루션의 지분 100%를 확보하면서, 기 설립된 중국 해외 법인인 SPSS China를 기반으로 하여, SPSS 솔루션과 오픈베이스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아우르는 해외 영업 전략을 본격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