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팅’도 부담스러운 럭셔리 아이템 3총사

‘눈팅’도 부담스러운 럭셔리 아이템 3총사

새해 불황의 여파로 소비심리가 꽁꽁 얼어붙었지만 명품에 대한 인기는 여전하다. 일반인들은 입이 쩍 벌어질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품질의 폼 나는 럭셔리 아이템들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스몰 럭셔리’가 2009년의 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의류, 가방 등의 기존 럭셔리 패션 제품들 못지않은 인기가 휴대폰, 다이어리 등 생활 속 아이템으로도 몰리고 있어 럭셔리에 대한 열망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신상’ ‘한정판’ 이라는 단어만큼이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2009 핫 럭셔리 아이템들, 그 중에서도 세간의 주목을 끌며 이슈가 되고 있는 ‘킹왕짱’ 럭셔리 3총사를 한번 눈여겨보자.

#1 세계에서 가장 비싼 휴대폰 ‘킹스 버튼 아이폰’

지난해 헐리우드의 패션 아이콘 패리스 힐튼이 한국을 방한했을 당시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톡톡 튀는 그녀의 아이템들은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그 중에서도 한눈에 아! 소리가 나올 만큼 그녀보다 언론의 주목을 더 받은 핫 럭셔리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그녀가 가지고 있던 다이아몬드로 장식된 휴대폰이다.

반지도 목걸이도 아닌 휴대폰에 다이아몬드 장식이라니! 전화 받는 것조차 몹시 부담스러울 것 같은 이 다이아몬드 휴대폰이 실제로 2009년에는 애플사의 ‘아이폰(iPhone)` 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3G 시스템으로 ‘킹스 버튼 아이폰’(Kings Button)이라 이름 붙여진 이 휴대폰은 8캐럿의 금과 백금으로 이루어진 금빛 테두리에 138개의 다이아몬드가 화려하게 빛난다. 특히 전면에 삽입된 6.6캐럿 상당의 대형 다이아몬드 버튼은 보기만 해도 황홀할 지경이다.

호주의 보석 예술가 피터 앨로이슨이 디자인한 수공예 아이폰으로 `킹즈 버튼`의 가격은 무려180만 유로이며,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35억원 상당이다.

#2 럭셔리 스타일을 완성하는 미소빗 ‘스완시리즈’

우리가 날마다 쓰면서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머리빗. 그런데 가격이 무려 160만원이나 된다면 이런 럭셔리 제품을 화장대 위에 굴러다니게 놓아둘 수 있을까?

실제로 한국에서 160만원짜리 명품 머리빗이 팔리고 있어 화제다. 바로 미소빗(www.goodmiso.com)에서 나온 `스완시리즈`가 그 주인공.

기네스북에도 등재를 진행 중인 이 빗을 사려면 일주일전 예약이 필수일 정도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가격 못지않게 재료도 예사롭지 않다. 92.5%은과 동 등 두피에 이로운 귀금속이 재료다. 주문이 들어오면 이미 만들어 놓은 틀에 은을 부어 몇 조각을 만든 다음 용접해서 붙인 뒤 광을 내고 주문자의 이니셜을 새겨주는 정밀 수작업 과정들을 거쳐 제품으로 탄생된다.

생김새는 영락없는 머리빗이지만 쓰임새는 다양하다. 머리카락을 빗는 것이 아니라 두피까지 마사지해주는 용도이기 때문이다. 빗살 끝은 뾰족하면서도 둥글어서 비듬 등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해열 해독 작용이 뛰어난 은을 재료로 만든 두피마사지 빗이라 할 수 있다.

미소빗의 관계자는 "우리 몸 어느 것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은 없다. 가장 중요한 머리를 소홀하게 다루면서 탈모로 고민하는 이가 늘고 있다. 인생을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 특별해지고 싶어 한다. 가격을 넘어서 그 이상의 행복을 드리고 싶다."라고 스완 시리즈가 특별한 이유를 밝혔다.

#3 일상을 빛내는 루이비통 모노그램 미러 다이어리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싶은 그녀들에게 다이어리는 좋은 아이템이다. 그 동안 실용성 위주로 인기를 끌던 다이어리가 이제 스타일로 주목 받기 시작한 것도 이 때문. 실용성은 물론이고 어디서나 돋보이는 디자인까지 더했다면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것이다.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 중 이름 값 톡톡히 하는 럭셔리 제품을 하나 꼽자면 루이비통의 모노그램 미러 다이어리다. 루이비통의 모노그램 미러 다이어리는 전통적이고 클래식한 모노그램 로고를 트랜드에 맞게 재조명 한 제품으로 루이비통 다이어리의 세계를 넓힌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모노그램 미러 비닐의 스몰 링 아젠다 커버는 섬세하게 엠보싱 처리된 모노그램 비닐에 실버 금장장식과 골드 금장 장식의 두 버전을 선보이고 있으며 잠금장치와 스프링에 골드 색상 메탈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유경기자 ly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