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인교, 이하 델코리아)은 성능이 강화되고, 디자인이 개선된 델 스튜디오 XPS 13, 16 노트북 PC를 출시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델 스튜디오 XPS 13, 16은 데스크톱 PC에서 주로 채택하는 1067MHz의 빠른 DDR3 메모리 속도와 7200 RPM 속도의 SATA 하드 드라이브를 제공, 자동차로 비유하면 배기량을 대폭 끌어 올렸다는 것.
아울러 이 제품은 고사양 3D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및 ATI 라데온(Radeon) 그래픽 솔루션을 탑재해 그래픽 성능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절전 효과를 위해 고사양 게임을 하지 즐기지 않을 때는 통합 그래픽 칩셋으로 기능을 전환할 수 있어 고성능과 에너지 절약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WLED HD 및 1080p HD RGB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풀HD 동영상을 제대로 즐길 수도 있어 프리미엄 노트북 PC로 손색이 없다.
델 XPS 13, 16은 배기량뿐 아니라 프레임도 바꿔 날씬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깔끔한 블랙 색상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시각적 측면과 이동성을 모두 만족시켰다. 델 스튜디오 XPS 13의 경우, 보다 작은 크기로 이동성을 강조하였으며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의 옵션을 제공하여 쉽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16형 제품인 델 스튜디오 XPS 16은 다른 멀티미디어 노트북과는 달리 최대 8GB DDR3 SDRAM 시스템 메모리와 16:9의 영상비로 보다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델코리아의 한석호 부사장은 “델 스튜디오 XPS 13, 16은 기존 노트북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데스크톱 PC에 버금가는 성능을 제공하는 노트북이다”라며 “델코리아는 스튜디오 XPS 13, 16의 출시를 통해 집이나 사무실 밖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노트북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신년을 맞이하여 현재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텔 센트리노 2 기반 제품인 델 스튜디오 15, 17 노트북 PC 중 3개의 행사 제품에 한해 하드디스크 320GB 및 메모리 3GB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와 10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1월말까지 진행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