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www.citrix.co.kr, 지사장 우미영)는 한국수자원공사(www.k-water.go.kr)가 시트릭스 젠앱(Citrix XenApp, 버전: 4.5 Enterprise)을 통해 원격지 및 지사에 GIS(전산 시스템) 성능을 크게 개선, 업무 처리 효율성을 한층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시트릭스 젠앱을 통해 광역상수도 GIS 시스템과 수도권 포함 전국 6개 지역에서 활용하는 지역상수도 GIS 시스템을 가상화해 중앙에서 배포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원격지 및 지점에서 GIS 시스템 사용시 성능이 향상되어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았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추가, 변경, 업그레이드 등 중앙에서 관리가 가능하므로 지역 본부 별로 관리 효율성 향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DB 정합성의 확보로 지점간 데이터 수집, 교환 등 관리 및 활용 효율성 또한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는 “원격지에서 사용자가 GIS 시스템을 활용할 때 기존보다 30~40% 이상 성능이 향상돼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도 높아졌다”라며 “애플리케이션 배포가 보다 용이하고 관리 효율성이 강화되어 유지보수 비용 또한 절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공식 영업 채널사인 메이저텍에서 담당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