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일주일 앞두고 온라인 게임사들이 풍성한 이벤트로 게이머의 손길을 유혹하고 있다.
게임사들은 긴 설 연휴 동안 부모와 함께 자녀가 게임을 즐기며 무료함을 달랠 수 있도록 떡국·한복·복주머니 등 다양한 설 아이템을 마련했다.
게임 속에서 자녀나 조카와 함께 떡국을 만들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의 인기 게임 ‘라테일(www.latale.com)’은 설을 맞아 ‘나는야 라테일 떡국 요리사’를 21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 나는야 라테일 떡국 요리사에서는 ‘떡국’을 게임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기간 몬스터 사냥을 하면 가래떡, 소고기, 물, 냄비 등 각종 재료 아이템을 얻는다. 사용자들은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갖고 ‘토마’의 도움으로 받아 떡국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잘 익은 떡국’ ‘덜 익은 떡국’ 등 다양한 떡국이 만들어 지는데 떡국의 완성도에 따라 얻게 되는 보상 아이템도 달라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하면 복주머니와 한복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는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게임포털 피망에서 ‘09년 새해에는 피망에서 福마니 주머니와 함께’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는 하루 동안 피망의 서로 다른 서비스 게임 3개를 1회 이상 플레이하면 복주머니가 완성되고, 플레이한 세 게임 중 한 개의 아이템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또 기간 동안 매일 복 주머니를 완성하면 일 수가 누적돼 지급받는 아이템의 가치도 업그레이드된다.
예당온라인(대표 김남철)은 댄스게임 오디션(www.clubaudition.com)에서 29일까지 오디션을 100판 이상 즐긴 모든 유저에게 소(牛)펫을 선물한다. 또 4명 이상 모인 방에서 게임을 하면 황소가 그려진 해모양의 ‘황소해’ 아이템을 지급한다. 황소해 아이템 5장은 아이팟터치, 즉석 카메라, 문화상품권, 게임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행운권 1장으로 교환할 수 있다.
프리스톤테일(kr.pristontale.com)에서도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프리스톤테일 모든 유저에게 방어력이 향상되는 한복아이템을 증정해 설날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이외에 넥슨(대표 권준모)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4일에는 인기 캐릭터 ‘다오’ ‘배찌’ 등 대형 탈인형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영풍문고 강남점을 방문해 직접 독자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24일 ‘빅토리메이플’나 ‘메이플스토리 스터디플래너’를 구입하는 선착순 50명에게는 ‘메이플스토리 연필 세트’ ‘메이플스토리 iTCG 부스터팩’을 선물한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