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가드코리아(지사장 정종우, www.watchguardUTM.co.kr)는 미국의 테스트 전문기관 ‘마이어컴(Miercom)’에서 실시하고, 미국의 IT 전문지 ‘커뮤니케이션 뉴스’가 커버 스토리로 발표한 UTM 비교 테스트에서 자사의 엔터프라이즈급 UTM 솔루션인 ‘파이어박스 X8500e’ 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마이어컴은 인지도가 높고 시장점유율도 높은 4개 사의 UTM 솔루션을 선택하여 장비의 효율성과 성능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공격차단의 효율성을 확인하고, 안티스팸, IPS 등 보안 서비스가 가동될 경우 스루풋에 미치는 영향 등이 비중 있게 평가됐다. 위협차단 분석을 위해서는 취약점 공격, 네트워크 웜, DoS 공격, 정찰공격, 트로이 목마, 백도어 침입 등의 공격이 시도되었으며, 패치가 적용되지 않은 위협에 대해 방어가 가능한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테스트했다.
이번 테스트에서 워치가드 장비는 테스트 시스템이 전송한 수많은 보안 위협을 거의 대부분 차단함으로써 위협 차단과 관련한 보안 효율성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장비로 평가됐다. 특히 패치가 적용되지 않은 공격에 대해서 워치가드의 파이어박스는 99%의 차단율을 기록하여 탁월한 제로데이 공격방어 성능을 입증했다. 참고로, 테스트에 함께 참가한 경쟁 솔루션의 경우 패치가 적용되지 않은 공격에 대해서는 50%의 차단율에도 못 미치는 결과로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
또한 취약점 공격, 네트워크 웜, DoS 공격, 정찰 공격(reconnaissance attacks), 트로이목마, 백도어 침입 등의 공격에 대한 테스트에서 파이어박스는 97%의 차단율을 나타냈다는 것.
마이어컴 측은 “파이어박스 X8500e는 새롭게 출현하는 위협을 확인하고 차단하는 능력을 갖추어 제로데이 공격방어를 수행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스파이웨어, 트로이목마, 웜, DoS, DDoS, DNS 포이즈닝, 버퍼 오버플로우 등의 위협에 대해 자동화된 보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파이어박스 X8500e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프록시 기반 필터링으로 유해 트래픽을 차단하는데 가장 효과적이라는 점을 꼽기도 했다.
본 UTM 솔루션 비교 테스트에 대한 내용은 워치가드 코리아 웹사이트 (www.watchguardUTM.co.kr)에서 제공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