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아시아 대표 테리 쿼-Telly Kuo, www.optoma.com)는 고광도 홈시어터용 풀HD 프로젝터 HD803-L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D803-LV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의 0.95’’ Full HD 1080p 영상 DMD칩을 사용하며, 기본 해상도 1,920 x 1,080의 고해상도를 지원, 100인치 이상의 대 화면에서도 완벽한 고화질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옵토마의 독자적인 기술인 오토IRIS 및 Image AI-II™ 영상 기술을 탑재했으며, 2,000 안시루멘(Ansi Lumen)의 밝기와 최대 7,000:1의 명암비를 구현하여 완벽하게 빛을 통제하기 힘든 가정에서도 영화관에서 보는 것과 같은 깨끗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HD803-LV는 풍부한 색감 구현이 가능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풀 디지털 오디오와 비디오 신호를 통합 전송할 수 있는 HDMI 1.3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화면상의 색상 변화가 띠 모양으로 보이는 컬러 밴딩(Color Banding) 현상을 해소했으며 풍부한 색감 구현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HD803-LV는 DVI-I, 콤포지트 단자, S-비디오 단자, RS-232 컨트롤 인터페이스, IR 리시버 등 다양한 영상 입력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고화질 영상을 위해, HD803-LV는 픽셀웍스(Pixelworks)사의 최신 PW392 스칼라 ASIC칩을 적용, 입력 소스가 풀 HD 1080p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프로젝터 자체적으로 10bit 영상으로 보정하여 뛰어난 HD영상을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PW392 칩에는 디-인터레이싱(de-interlacing) 처리 기술인 DNXTM이 탑재되어있어, 영화 필름과 동일한 초당 24 프레임을 출력하여 사용자가 실제로 영화관에서 보는 것과 같은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화면이 떨리는 모션 저더(motion judder)현상을 최소화하여 매끄러운 동작을 재현한다.
고성능 영상 처리 기술 이외에도, HD803-LV는 탁월한 컬러 재현을 위해 다양한 영상 조절 기능을 탑재했다.
6단계 사용자 조절이 가능한 어드밴스 영상 처리 기능을 내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색감을 얻을 수 있도록 조절이 가능하게 했다.
색온도, 테두리 보정, 감마 값 설정 (Gamma), 디-감마 설정 (De-gamma), 트루 비비드 기능(True Vivid), 흑백 확장 기능(B/W Extension)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다양한 고급 설정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잡신호 제거(NR) 내장으로 깨끗한 화질을 구현한다.
강력한 프로젝터 기능 이외에도, HD803-LV는 옵토마의 독점적인 특허 기술인 광촉매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HD81부터 이어져 온 고품격 유선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가정이나 실내 설치 시에 수준 높은 인테리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