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이 리얼사이즈와 손잡고 이미지프리 솔루션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미지프리 솔루션은 다양한 이미지를 같은 조건으로 압축,데이터 용량이 커지는 단점을 지닌 기존의 이미지편집 툴이나 압축 솔루션에 비해 이미지 화질을 하나하나 분석,화질은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메모리 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이미지 압축 기술이다.
특히 이 솔루션은 이미지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면 화질이 손상되던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작은 용량으로 양질의 화질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도록 고안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리얼사이즈 김원섭 대표는 “국내유명 홈쇼핑업체 D사와의 용량압축 실험에서 70%의 용량 감소효과를 보였고, 메인 페이지의 로딩속도에서도 2배 이상 빠른 결과를 냈으며 네트워크 비용도 기존의 40%이상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이미지프리” 런칭에 이미지호스팅을 쓰고 있는 오픈마켓 판매자들이나 파워블로거들이 “이미지프리”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미지컨텐츠를 대량으로 서비스하는 대형사이트들도 서비스 속도의 향상과 네트워킹비용의 절감효과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이 서비스는 ‘http://if.etnews.co.kr’에서 이미지프리 솔루션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전자신문인터넷은 솔루션런칭과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무료사용 이벤트를 현재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