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미국 크리, LED 사업 협력 강화

LG디스플레이가 LED 칩과 패키징 관련 주요 원천기술과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크리와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크리사와 LCD 백라이트로 사용되는 LED 칩 관련 중장기 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LED 백라이트를 채용한 프리미엄 노트북용 LCD사업 부문에서 협력키로 합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으로 LG디스플레이는 크리사로부터 차세대 LCD 백라이트 핵심 부품인 LED 칩을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패키징에 관한 기술도 지원받는다. 크리사는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LED 칩의 안정적 판매처를 확보했고, LG디스플레이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LED 제품 개발 및 생산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LED 패키징에서 백라이트 제작까지 기술력을 확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최근 프리미엄 시장으로 급부상한 LED 백라이트를 채용한 노트북용 LCD 분야를 선점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LG이노텍으로부터 LED 어레이를 공급 받는 등 세계적인 LED 제조업체와 상호 기술 협력,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해 노트북용 LCD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IT사업부장(부사장)은 “올해 LG디스플레이는 LED 백라이트를 사용한 노트북용 LCD 비중을 50%이상 늘릴 것”이라며 “LED 백라이트 채용 프리미엄 노트북용 LCD 패널로 전세계 노트북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