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제2회 자바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

미래의 자바(Java) 전문가를 발굴, 양성하기 위한 콘테스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열린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http://kr.sun.com, 대표 천부영)는 전 세계 80%의 모바일 기기에 내장된 자바의 저변 확대와 미래 개발자 양성을 위해 제2회 자바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회 자바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오는 2월 10일(화) 12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약 4시간 동안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며, 논리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과 프로그램 작성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현재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모든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3인 1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www.sdnkorea.com/JAC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해 seula.kim@suned.co.kr로 2월 8일까지 이메일 신청을 하면 된다. 시상은 2월말 금상, 은상, 동상으로 나누어 각 1팀에게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금상에게는 150만원 상품권과 상장이, 은상에게는 60만원 상품권과 상장이, 동상에게는 30만원 상품권과 상장이 주어진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천부영 사장은 “자바 기술을 최초로 개발한 썬에게 있어 자바와 개발자들은 가장 중요한 자산과 같다”며, “한국썬은 대학생 대상 자바 경진대회 같은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바 개발자들을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자바 분야에서 앞서 갈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썬은 지난해 5월 동국대 정보통신연구소와 공동으로 제1회 자바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