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1.8인치 eSATA/USB SSD 출시

트랜센드, 1.8인치 eSATA/USB SSD 출시

트랜센드(www.transcend.co.kr)는 4일 1.8인치 휴대용 SSD(solid state drive) 제품인 SSD18M을 출시했다.

SSD18M제품은 SSD 특유의 빠른 속도와 내구성을 갖추고 여기에 eSATA 와 USB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유행을 앞서가는 디자인과 대용량 휴대용 저장장치의 편리성을 동시에 갖춘 새로운 유형의 혁신적 제품이다.

전통적인 하드디스크 제품과는 달리 이 제품은 신뢰성 높은 낸드 플래시 메모리로 개발되어 제품 안에 기계적인 부품들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진동이나 충격으로 인한 기계적 고장의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줄였을 뿐만 아니라 제품 중량을 가볍게 하고 전력 소모 또한 획기적으로 줄이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eSATA와 USB2.0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연결상의 유연성을 갖춘 것도 이 휴대용 SSD 제품의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다중 플랫폼 장비와의 호환성을 갖추고 안정적인 전송속도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즉, 고속 eSATA 인터페이스를 통해 읽기 속도는 최대 90MB/s를 제공하고 쓰기 속도는 50MB/s 까지 보장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USB2.0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모든 종류의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와의 호환성도 보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