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아시아(한국 담당 이건우 컨트리 매니저, www.acroniskorea.co.kr)는 자사의 백업 복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제품군 사용자들에게 2090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시 다음과 같은 응급복구 실행을 제시했다.
현재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정상적인 윈도우 부팅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미리 생성해 놓은 응급복원 CD를 삽입하여, 현재 PC의 운영체제(OS)와 별도로, 응급복원 CD를 통해 아크로니스 시스템 복원 모드로 진입 한 다음, 마법사의 안내를 따라서, 미리 백업해둔 이미지를 로드하여 바이러스가 걸리기 이전의 날짜로 시스템을 되돌린다. 이후, 백신업체의 관련 최신백신을 다운로드 받아 실시간 감시를 실행하여 재 감염을 막는다.
먼저, 여분의 PC로 아크로니스 홈페이지(www.acroniskorea.co.kr)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을 한 뒤 트루이미지 체험판을 다운받아 PC에 설치를 한다.
설치한 트루이미지를 실행하여 복원CD 마법사를 실행시켜 마법사의 진행대로 작업을 전개 한 후에, CD 또는 USB 메모리에 복원 가능한 응급 복원 미디어를 생성한다. 생성된 응급복원 미디어 (CD 혹은 USB)를 통해 아크로니스 시스템 복원 모드로 진입 한 다음, 미리 백업해둔 이미지를 로드하여 바이러스가 걸리기 이전의 날짜로 시스템을 되돌린다. 이후, 백신업체의 관련 최신백신을 다운로드 받아 실시간 감시를 통해 재 감염을 막는다.
아크로니스 아시아의 마케팅/채널담당 서호익 상무는 "앞으로도 2090바이러스와 같은 시스템 자체를 노리는 악성 바이러스는 계속하여 출몰할 것“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PC 및 시스템을 신속하게 복구 할 수 있는 믿음직한 백업/복구 솔루션은 필수적이며, 아크로니스는 자사제품 사용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복구방안을 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