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굿모닝신한증권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구축완료

인성정보(대표 원종윤 www.insunginfo.co.kr)가 ‘굿모닝신한증권(www.goodi.com)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개선사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구축,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IP 기반의 첨단 고객센터를 구축하는 것으로 시스코 IPCC 솔루션을 사용, 지난 6월부터 시작하여 올 1월까지 성공적으로 시스템 구축을 완료, 안정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굿모닝신한증권은 기존 시스템을 확장/통합/분산이 자유로운 IP 기반의 시스템으로 재구축하여 영업점의 고객문의를 고객센터로 통합, 호집중화 구현을 통해 기존 영업시스템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센터 운영의 효율적인 개선을 이뤄 미래 지향적인 금융센터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유형별 콜 처리 프로세스 수립 기능을 지원하고 실시간으로 해당 콜의 처리 상태 및 콜 통계를 모니터링 분석 제공하여 시스템 운영의 편리성을 강화했고 HTS(Home Trading System) 프로그램인 Goodi와 연계된 상담 어플리케이션을 신규 개발하여 강력한 사용자 환경을 구축, 상담원 및 운영인력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켜 고객서비스를 개선시켰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컨퍼런스 시스템(MPE, Meeting Place Express)을 구성, 전화를 통한 회의방을 개설, 정기회의, 긴급회의, 지점간 회의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회의 참석자들간의 음성, 문서 공유가 가능하고 IP폰, 기존 아날로그 폰 외에 외부에서 핸드폰으로도 회의에 참석할 수 있게 구성되어 이동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가 있으며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토록 한다. 또한 MPE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화면에 참석/미참석자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개발해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회의시 회의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이할 만하다.

또한, 향후 지점의 IPT로 확장을 계획 중에 있어 고객센터와 지점간 고객정보 및 상담이력 전달이 가능해지면 보다 효율적인 고객응대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번 고객지원센타 구축으로 굿모닝신한증권은 인력, 시스템 운영 비용을 감소시키고 편리하고 신속한 대고객 서비스 제공 및 내부 통신환경의 개선을 통한 업무능률의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