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정보통신(대표 이상현 www.kcc.co.kr)은 기업 경쟁력 향상의 성패를 ‘커스트마이징’ 능력으로 보고 있다. 먼저 사업지원 부문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수행 시 해당 사업의 특성 및 환경 분석을 한 뒤 사용자 요구나 승인을 반영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성과분석을 통해 프로젝트를 사후 관리하기도 한다. 서비스 질 향상이 기업의 경쟁력과 직관적으로 연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프로젝트 관리 기법을 도입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가 자체 개발한 ‘KEFPMS’는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의 일종이다. 이를 이용하면 사업 시행 시 소프트웨어 공학적 관리기법 도입에 의한 표준생산성이 확보돼 사업 수행 위험이 감소된다. 또 저비용의 시스템 활용에 의한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이를 도입한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고객들은 향후 KCC정보통신의 KEFPMS를 중심으로 모든 프로젝트 산출물을 등록해 관리하고 이를 중심으로 솔루션화 해 언제든지 재사용이 가능하다. 프로젝트 수행 역량 강화와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다.
이와 함께 아키텍처 전문 조직을 중심으로 한 고객을 위한 ‘원 스톱’ 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 프로젝트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프로젝트 개발 및 수행 관련 이슈에 대한 직접 대응 체계를 가진 셈이다. 고객 대응력 강화를 위해 사내 그룹별로 산재해 있던 개발 및 인프라 전문인력을 모아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CC정보통신은 영역별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다. 분야별로 고객이 다른만큼 같은 방법의 대면방식이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