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을 넘는 경영전략]IT서비스-현대정보기술](https://img.etnews.com/photonews/0903/090303025937_1499061255_b.jpg)
현대정보기술(대표 이영희 www.hit.co.kr)은 글로벌화와 미래가치 창조를 위한 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만족서비스와 생산성 극대화를 통한 수익향상, 경쟁력 제고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시장현황의 예측과 프로세스 혁신(PI) 및 자동화를 통해 서비스 이행 능력 향상을 꾀한다. 이 회사는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결과물을 범용 모듈화해 다른 고객에게 더욱 나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있다.
재사용 체계 구축은 표준화를 통한 자산화, 솔루션화에 힘쓸 생각이다. 고객 만족 경영에는 연구 기능 강화가 최적이다. 현대정보기술은 이를 위해 사내에 별도의 연구 조직을 두고 있다. 사내 SW공학연구센터는 프로세스, 프레임워크, 자동화 등 SW공학분야 연구개발의 선진화를 담당한다. 고객에 맞는 품질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고객 만족 경영은 베트남농업은행의 시스템 구축사례, 신용협동조합(신협) 차세대 금융정보시스템 구축에서도 큰 성과를 거뒀다. 신협 차세대 금융정보시스템 프로젝트에선 프로세스에 대한 역발상과 자동화 툴의 적절한 사용으로 프로젝트 리스크를 줄이는 한편 품질향상을 통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해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현대정보기술은 최근 SW품질과 생산성 향상이 산업경쟁력의 핵심으로 대두됨에 따라 연내 SW 공학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이영희 사장은 “SW개발 현장에 SW공학기술 적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한편, SW프로세스 개선모델 연구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전반적인 IT서비스 업계의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