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을 넘는 경영전략]솔루션(국내기업)-날리지큐브

 날리지큐브(대표 김학훈 www.kcube.co.kr)의 고객서비스 원칙은 ‘고객이 최고의 자산’이라는 것이다.

 시스템 구축 완료 후에도 고객사의 성공적인 지식경영 추진을 돕기 위해 유저콘퍼런스와 컨설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유저콘퍼런스는 2002년 지식경영의 활성화를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시작해 현재까지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식경영(KM) 솔루션인 ‘K·큐브’ 제품 사용 고객과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유저콘퍼런스를 통해 고객사 간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변화관리 및 성과관리 전략, 신기술 동향을 제시한다.

 최근 사후진단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지식경영 전문 컨설턴트로 구성된 K·큐브 컨설팅 그룹은 지식경영시스템을 도입한 기업들이 제대로 지식경영을 활용하고 있는지를 진단해주는 사후진단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진단을 요청하는 고객에게 지식경영 이행수준 진단과 지식경영시스템 활동수준을 측정해 주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무상업그레이드 지원도 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지식연구소에서 지속적인 제품 연구개발(R&D) 결과를 반영한 새로운 버전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버전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때마다 모든 고객사에 패치를 적용해 항상 최신의 KMS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날리지큐브는 이런 서비스를 바탕으로 대한민국SW기업경쟁력대상에서 2007년 고객만족도 부문의 대상을, 2008년, 2009년 연속으로 KM부문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