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을 넘는 경영전략]솔루션(국내기업)-영림원소프트랩](https://img.etnews.com/photonews/0903/090303032129_1629077635_b.jpg)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 www.ksystem.co.kr)은 고객 가치창출에 고객 서비스 초점을 맞췄다.
고객이 제품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지원서비스는 물론이고 품질 개선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투자가치를 향상시킨다. 지식 및 정보 공유를 통한 가치경영 추구의 CEO포럼이나 CEO워크숍도 운영 중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현재 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지보수 계약체결률이 95% 이상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무엇보다 고객지원에 중점을 두고 최대한 고객지원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고객지원본부 내 고객만족 컨설팅팀에 모듈별로 고객을 지원할 수 있도록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방문서비스를 펼쳐 예방정비 및 성능관리를 하고 있다. 고객심화 지원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특별 관리 대상으로 분류된 고객에게 시스템 활용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을 때까지 추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영림원은 지난1월 15일에는 지난 2년 동안 매출의 30%를 연구개발(R&D) 비용으로 투자하며 전 직원을 투입해 개발한 ‘K 시스템 v5 제뉴인’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매달 1회 조찬행사로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봄에 CEO워크숍을 개최한다. 고객기업 CEO 및 임원을 대상으로 한다. 지금까지 영림원CEO포럼에는 윤석철 한양대학교 석좌교수를 비롯해 윤은기 서울과학종합대학교 총장,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 정구현 삼성경제연구소장 등 저명인사들이 강연을 했다. CEO포럼과 CEO워크숍은 중견, 중소기업 CEO 및 임원들의 큰 호응과 관심 속에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