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브라우저 다 통하는 기보드 보안 솔루션 출시

 스페이스인터내셔널(대표 심재석 www.spaceinter.co.kr)은 파이어폭스·오페라·사파리 등 익스플로러 외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키보드 보안 솔루션 ‘이지키텍’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키보드를 이용해 입력하는 아이디, 패스워드 등의 중요 정보를 암호화해 해킹으로부터 보호한다. 키보드 입력정보를 가로채기 위한 악성 해킹툴들의 공격루트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악성 해킹툴에 감염된 PC에서도 안전하게 키보드 입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을 통해 자동으로 설치하고 해당 보안 사이트에 접속할 때만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추가적인 기능을 익힐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최근 키보드 해킹을 통한 인터넷뱅킹 해킹 피해가 속출하면서 키보드 보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으나 대부분 익스플로러만을 지원했다.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등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어 이를 지원하는 키보드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상황이다.

 또한 이 제품은 256비트 암호화 기술을 지원하고 있어 보안성이 강화됐다. 기존의 키보드 보안 솔루션은 대부분 128비트 암호화 기술(AES)을 적용했다.

 심재석 사장은 “키보드보안에서 문제가 됐던 USB키보드 해킹에 대해서도 여러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