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연구원·씨티은행, 여성기업아카데미 개설

중소기업연구원은 한국씨티은행과 공동으로 여성중소기업 CEO(혹은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4월 8일 ‘제1기 Citi-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Women Entrepreneurship Academy:WEA)’를 개설키로 하고 수강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 사업은 한국 여성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맞춤식 교육, 국내 사업 성공과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세무 및 법률교육과 기업정보 제공, 국내외 관련기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공유 등을 통해 여성중소기업의 역량 및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주요 강사진은 사회 각계의 외부 저명인사와 연구원의 교수, 중소기업 전문가와 한국씨티은행 금융전문가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강의는 중소기업연구원 6층 대회의실에서 13주간 오후 3시 30분부터 3시간씩 진행되고, 참가 자격은 기업형(소상공인 제외) 여성중소기업 CEO(혹은 중간관리자) 누구나 가능하나, 수강 인원은 50명으로 제한된다.

1인당 300만원 상당의 수강료는 한국씨티은행이 전액 지원하고, 중소기업연구원은 Citi-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 강의 및 운영을 맡는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www.kosbi.re.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e메일로 접수(kimjh@kosbi.re.kr)하면 된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