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이라도 첨단 기술은 맛보세요.’
소프트웨어(SW) 업계가 무료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나섰다.
SW는 비용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을 위해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불황일수록 고객이 새로운 SW를 도입하는 것에는 주저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분위기를 극복하고 첨단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지피티테크(대표 한상범 www.thatsgood.com)는 전자문서회의 솔루션 업그레이드 버전 4.3을 출시하고 한 달간 출시 기념 10% 할인 이벤트를 연다. 이 제품의 특징은 회의문서를 별도의 변환없이 공유해 모든 참석자가 같은 페이지를 보고 회의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발표자의 펜마킹과 참석자의 세밀한 필기 메모가 회의자료에 그대로 저장 된다. 또 무선랜과 잉크펜마킹을 장착한 일체형 PC에 전용장비로 포팅해 판매함으로써 전자문서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기업에서는 기존 노트북의 반값으로 저렴하게 구축할 수 있다.
한국인식기술(대표 송은숙 www.sufpia.com)은 ‘명함인식SW 하이네임 엔터프라이즈’를 구매하면 인터넷으로 어디에서나 명함관리를 할 수 있는 100만원 상당의 온웹을 무료로 제공한다. 하이네임 엔터프라이즈는 조직안에 직원마다 흩어져 있는 명함을 통합해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게다가 중소기업의 부담을 없애기 위해 ‘기(氣)업(UP) 페스티벌’을 통해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엘림넷(대표 한환희 www.elim.net)은 오는 27일까지 IT예산절감을 위한 무료 컨설팅 행사를 진행한다.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IT부문의 비용절감, 업무효율, 보안문제에 관한 간단한 설문응답을 진행한다. 컨설팅을 신청하면 자사의 네트워크 전문가들이 무료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설문 응답자에게는 고급 전자사전, 문화상품권, 기념품 등 푸짐한 선물도 준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