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피아, 모바일SW 커뮤니티 개설

 데브피아(대표 홍영준 www.devpia.com)는 데브피아 커뮤니티에 ‘모바일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술 포럼 형태의 커뮤니티 마을 서비스를 이달 말 개설한다고 22일 밝혔다.

 데브피아커뮤니티는 수만명의 회원이 SW 개발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다. 데브피아는 신규 마을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들이 스마트폰용 SW를 개발해 이를 공개하고 사업화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곳에서 개발자들은 개발 관련 지식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모바일 단말기 정보와 개발 팁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데브피아는 국내 이동통신사와 함께 응용 프로그램 개발 경진대회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관련 정보 세미나 등도 개최할 계획이다.

 각종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2013년 세계 휴대폰 시장의 25% 수준인 3억원 대에 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일반 휴대폰 환경과 달리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폰 이용자가 자유롭게 응용 SW를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어 개발자들의 다양한 SW 개발이 스마트폰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병록 부사장은 “애플의 앱스토어가 수 많은 개발자들의 개발 열기를 불어 넣었듯 한국에서도 모바일 SW 개발 붐이 일어날 수 있도록 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