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 www.neowizgames.com)의 ‘피파온라인2’는 세계에서 유일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이다.
세계 최대 게임 업체 EA와 공동으로 개발한 피파온라인2는 국제축구연맹(FIFA) 라이선스를 획득, 전 세계 2만여 선수와 31개 리그, 41개 국가대표를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받고 있다.
이 게임은 매 경기(리그경기 또는 월드투어)가 끝나고 나면 이적시장(트레이드)에서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이적시장에 나오는 선수들은 게임머니를 지급한 후 영입이 가능하다. 자신만의 드림팀을 만들어가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영입한 모든 선수는 실제 축구에서의 실력을 감안한 능력치가 부여된다. 자신의 팀에 영입된 직후 모든 선수의 능력치는 0에서 시작한다. 이후 각 선수가 게임 속에서 보여 준 활약에 따라 선수는 능력치가 높아진다. 게임이라는 공간적 특징 때문에 선수는 은퇴하지 않고 무한히 성장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피파온라인2의 개별 선수를 꾸미기 기능을 강화했다. 머리띠, 고글, 아대, 운동화 등 자신이 아끼는 선수를 멋있게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꾸미기 아이템마다 특정 능력을 강화하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이 밖에 시나리오 모드, 상대팀과의 전체적인 능력치 및 전술 비교 등 사용자가 직접 감독이 돼서 팀을 운영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실제 경기 내에서도 수많은 의외성이 숨어 있어 창조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최근 피파온라인2에 시즌 이슈를 반영한 새로운 로스터를 반영했다. 작년 11월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선수 이적 사항 및 구단의 소속 리그 변동을 모두 담은 최신 데이터다. AC밀란에 잔류하기로 한 베컴이나 아스날 이적으로 화제를 모았던 아르샤빈, 지난 시즌 게임 내에 무소속으로 잔류했으나 SC 코린티안스로 이적한 호나우두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신규 선수도 1500여 명이 등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