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글래스하우스 컨설팅은 스토리지 인프라의 복잡성 해결을 위한 새로운 진단 서비스 ‘스토리지 영향 분석(SIA, Storage Impact Analysis)’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토리지 영향 분석(SIA) 서비스는 기존 사용 중인 스토리지 인프라에 대한 분석 및 권고사항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스토리지 진단으로 각 기업이 보유한 스토리지 인프라의 효율성 및 활용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위해 실용적인 실행 계획 도출과 도출된 실행 계획에 우선순위를 매겨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분석 툴은 운영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스토리지 사용현황과 계층과 관련한 세부 사항 등을 서비스 이용자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스토리지 환경에 대한 운영 현황을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 효율성 및 활용도를 향상시켜 총소요 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
김형수 효성ITX글래스하우스 총괄은 “최근 국내에서도 각 기업이 보유한 스토리지 인프라의 객관적인 분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실질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정훈기자 exist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