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IT기업] 통신네트워크-시스코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강성욱 www.cisco.com/kr)는 고객들의 업무 생산성은 물론이고 경쟁력 향상 지원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능형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과거에는 네트워크 장비가 단순히 텍스트 중심의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그 역할이 집중돼 왔다면 이제는 전혀 다른 양상이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네트워크 장비는 기업내 주요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인프라로 자리 매김하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요소로 변모하고 있다.

 이 때문에 네트워크 장비는 철저한 관리와 유지보수는 물론이고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365일 24시간 중단 없는 운용을 보장하도록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 이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시스코는 단순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에 만족하지 않고 다년간의 네트워킹 서비스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비즈니스 네트워크 컨설팅 위주의 ‘어드바이저리 서비스(Advisory Services)’와 기술 컨설팅 중심의 ‘어드밴스드 서비스(Advanced Services)’를 강화하며 밀착형 고도화 서비스를 약속하고 있다.

 시스코는 네트워킹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현하면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최대 20%까지 높일 수 있다.

 네트워크는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는 IT서비스 플랫폼으로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고조되고 있고, 그런만큼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중단 없는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이에 부합한 서비스가 뒷받침돼야 한다는 게 시스코의 정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