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대표 김경진 korea.emc.com)는 비용절감과 효율성 극대화라는 국내 기업의 경영화두에 부합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 경쟁력 제고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국EMC는 올해 침체된 경기 상황에서 기업의 투자 대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이른바 ‘효율적인 IT(Efficient IT)’에 고객 지원전략의 초점을 맞췄다. 특히 회사는 △에너지 절감형 기술 및 솔루션 제공 △스토리지 활용도 향상 △효율적인 정보 관리 및 저장 기술 지원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는 정부의 녹색성장 산업전략과 그린IT전략 등과 궤를 같이하며,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차원에서 IT 고도화와 정보 유통량 급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너지 효율성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시에 한국EMC는 그동안 사업역량을 키워온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미래 혁신 기술에 대한 중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에 더해 한국EMC는 ‘찾아가는 마케팅’을 통해 국내 기업의 IT 과제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는 국내 기업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세미나를 여는 ‘EMC 데이’와 매주 목요일 효율적인 IT솔루션을 중견 성장기업에 소개하는 ‘EMC 목요회’ 등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IT 과제와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진단해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한국EMC의 국내 기업 지원 전략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