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CNI(대표 이봉 www.dongbucni.co.kr)는 제니퍼소프트(대표 이원영 www.jennifersoft.com)와 최근 총판 제휴식을 갖고 웹애플리케이션 서버의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동부CNI가 공급하게 된 제니퍼소프트의 ‘제니퍼’는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를 중심으로 한 기업형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기업 내 전산자원에 대한 성능 모니터링과 장애진단, 원인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실시간 직관적 통찰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 한 그래픽 화면을 구현했다.
동부CNI는 전국 300여개의 유통거점을 통해 제니퍼소프트의 솔루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국내 채널 마케팅과 홍보를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동부CNI가 이미 총판권을 확보하고 있는 IBM 소프트웨어 제품군 중 웹스피어 애플리케이션 서버(WAS)와 결합 마케팅을 통해 솔루션 유통사업의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동부CNI 솔루션사업담당 이호관 상무는 “그 동안 축적된 솔루션 사업 경험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단순 라이센스 유통과는 다른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창출할 수 있도록 양사가 지속적으로 상호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