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산업협회는 ‘e러닝 인력양성’ ‘e러닝 등록 사업’ ‘e러닝 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e러닝 인력양성은 해당분야 실무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추진해오는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e러닝 기획·설계 기초 과정과 e러닝 기획·교수설계 실무자 2개 과정을 운영한다.
e러닝 기획·설계 기초 과정은 온라인 전용으로 이러닝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e러닝 기획·교수설계 실무자 과정은 온라인으로 이론을 학습하고 오프라인으로 온라인 기획과 교수설계에 대한 실무를 터득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e러닝 등록은 e러닝 산업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자료 구축 단계 사업으로 기업 발굴, 커뮤니티 조성 등으로 추진된다. 등록 기업에는 e러닝 기업 등록증 및 등록 마크를 발급하고, 전시회·컨퍼런스·세미나 등의 협회 행사 참가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e러닝 교육훈련혁신센터 사업은 e러닝 산업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총 36개월의 사업기간 중 올해 1차년도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교육훈련센터를 구축하고, 교육 수요조사 실시 및 교육과정 로드맵을 개발했으며 직무분석을 위한 연구도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하며, 신청 대상자는 e러닝 기업·관련 기관·대학에 재직하는 근로자다. 과정 수료시에는 개별 상담 후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교육훈련혁신센터 홈페이지(academy.kelia.org)로 하면 된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