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IT업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삼성전자 애니콜은 5월 한달간 ’토크 플레이 러브’ 페스티벌을 개최해 부모와 자녀, 부부, 연인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직장인과 부모 세대, 연인들을 위한 애니콜 제품을 제안하고, 행사 기간 이들을 구입하고 삼성모바일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 활용기를 남긴 고객에게 월드컵 예선 입장권, VIP 영화관람권, 건강검진권 등을 증정한다. 이밖에 제품을 등록하거나 제시된 미션을 수행할 경우에도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삼성디지털이미징 블루는 내달 30일까지 행사 대상 제품 구매객에게 최대 5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이 신제품을 재구매하고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하면 카메라 가방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행사 기간 홈페이지(www.vluu.co.kr)를 방문해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삼성 파브 LED TV와 넷 북 등 경품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의 글로벌 로밍 서비스 T로밍은 ’T로밍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 이벤트’를 실시, 해외에서 로밍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희망 메시지를 수신자 번호와 이벤트 응모 번호(☎010-5386-0077)로 동시에 보내면 수신자에게 메시지와 함께 3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 메시지를 보낸 참가자 중 1천명을 추첨해 오픈마켓 11번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해외에서 사용한 SMS 요금의 1%는 불우이웃 후원금으로 지원한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22일까지 ’사랑한다는 말 대신, 핸디캠’ 페스티벌을 진행, 가족에게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 UCC(손수제작물)를 응모한 고객 중 38명을 선정해 최신 풀HD 핸디캠 등 선물을 제공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0일까지 ’착한 어린이 선발대회’를 통해 다이어리와 게임 아이템 등을 선물하며, ’바람의 나라’ 등 고전 롤플레잉게임도 ’보물찾기’ 등 이벤트를 실시해 추가 경험치와 아이템 등 혜택을 제공한다.
’마비노기’와 ’버블파이터’, ’카트라이더’ 등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임 속에서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게 한다.
한빛소프트도 ’카몬히어로’, ’그라나도 에스파다’, ’스파이크걸즈’ 등 게임에서 이달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거나 게임 아이템과 각종 경품을 선물한다.
이밖에 한국e스포츠협회도 신한은행 프로리그 08-09 시즌의 가족 및 학교 단체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가한 가족과 학교 등 관람객은 프로리그 티셔츠와 프로게이머와의 사진 촬영 기회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jo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