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대표 이청종)는 전자상거래(EC) 통합솔루션을 서비스하며, 대표적 ‘e비즈니스 포털’인 후이즈몰을 운영하는 업체다.
후이즈몰은 지난 2002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약 8년간 인터넷몰 솔루션을 제공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쌓으며 업계에 영역을 넓히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기반으로 현재 약 5000개의 인터넷몰이 입점해 있다.
최근에는 기존 쇼핑몰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해 디자인 확장 등에 장점을 지닌 ‘블루리본’을 야심차게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몰의 규모와 운영자 수요에 맞춘 구축 솔루션, 다섯 가지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인터넷몰 솔루션 등을 특징으로 한다.
국내 인터넷몰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도 빠른 속도를 내고 있다. 후이즈몰은 일본 현지 법인 후이즈재팬을 기반으로 ‘일본 오픈마켓 판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상품만 있으면 어떤 인터넷몰이든지 해외판매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상품별 일본 시장 분석, 번역서비스, 운영, 배송 등은 물론이고 일본 내 마케팅까지 토털 지원하는 게 장점이다.
웹 진화 트렌드에 맞춰 단순한 인터넷몰 솔루션 제공이 아닌 ‘통합관리 인터넷몰 솔루션’ 제공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후이즈 경영관리솔루션’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향후에는 경영관리, 회계·재무관리까지 점차 지원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