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은 전자상거래(EC) 통합 솔루션 브랜드인 ‘메이크샵’으로 더 잘 알려진 업체다.
‘누구나 쉽게 인터넷 쇼핑몰을 열자’는 슬로건으로 시작한 메이크샵은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몰을 열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메이크샵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최적의 편리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서버 유효기간 제도’를 도입해 2년마다 새로운 서버로 교체하고, 인터넷몰 데이터 자동 백업 및 이중화 백업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술적 측면 외에도 파워 옵션, 원스톱 창업 서비스, 상품 대량 등록 등 고객의 요구에 맞춰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전자상거래 교육이 인터넷몰 사업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판단해 전자상거래 교육 전문 브랜드 ‘샵인사이드(www.shopinside.net)’를 개설해 서비스 중이다. 샵인사이드는 창업자를 위한 전문 교육 센터로 전자상거래 전반적인 지식부터 마케팅 및 운영까지 모든 것을 지원하고 있다. 또 대학과 전문계 고등학교 전자상거래 교과 과정 및 솔루션을 보급 지원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 쇼핑몰이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 2004년 일본에 처음 진출한 메이크샵은 ‘GMO메이크샵’ 합작법인을 통해 쇼핑몰 및 웹 호스팅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2007년에는 실시간 쇼핑몰 연동 서비스인 ‘메이크트랜스(www.maketrans.com)’로써 국내 소호 상인들의 해외 판매 채널을 구축했다.
이형수기자 goldlion2@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