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아이, 통신형 내비게이션 SW 10만카피 공급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포인트아이(대표 이봉문)는 내비게이션 단말기 전문 제조, 판매사인 유티엑스에 자체 개발한 통신형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톡톡(TocToc)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공급물량은 10만 카피다.

포인트아이가 공급한 톡톡은 이달 중 와이브로 무선모뎀을 장착한 유티엑스 단말기에 탑재돼 홈쇼핑과 할인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톡톡은 KT 와이브로 통신망을 활용해 실시간 콘텐츠 제공과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콘텐츠는 수도권과 전국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정보로 이미지뿐 아니라 텍스트, 주요 도로의 CCTV, 도로전광표지판(VMS) 실시간 정보 등이다. 또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유가정보를 가공해 브랜드별, 유종별로 가장 가까운 주유소 및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해 찾아가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차 안에서 간편하게 안전운전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수 있어 평소 PC에서 단말기로 옮겨야 하는 데이터 다운로드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안병익 LBS사업부문 사장은 “톡톡 공급 계약은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통신서비스 개념을 도입한 최초의 사례”라며 “이번 공급 계약을 계기로 향후 내비게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 개발에 핵심역량을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