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조명 기술의 핵심 영역인 방열 설계를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자부품연구원(원장 최평락, 이하 KETI)은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의 지원으로 28일과 29일 이틀간 ‘LED 모듈 열 설계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성남시 소재 전자부품연구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융합형 IT 집중화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LED 기업 기술 직원을 대상으로 개설됐다. 융합형 IT 집중화 교육 프로그램은 KETI가 전통산업과 IT신산업 융합형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한 현장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으로 신기술 및 이종기술간 접목기술 교육을 통해 중소 벤처기업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다.
28일에는 LED모듈 방열 기술 및 열설계 프로그램 개요에 대한 집중 교육이 진행되고 29일에는 LED 열설계 실습이 실무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준비한 조현민 KETI 책임연구원은 “이번 교육과정의 핵심은 LED 조명 방열 문제 해결을 위한 방열 설계와 고방열 소재 및 구조에 대한 것으로 LED 관련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갖는 분야”라며 “향후 LED 기술 관련 교육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KETI는 올해 하반기에도 성남시 관내 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LED 관련 기술 교육을 포함한 기술 전문 교육을 발굴, 계층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중소 벤처기업들과 긴말한 협력 및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민수기자 mim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