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협회, ‘숫자와 신문 패스포트’ 학생 모집

한국신문협회(회장 장대환)는 ‘숫자와 신문 패스포트’ 프로젝트에 참가할 전국 초·중·고등학생 5000명을 2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숫자와 신문 패스포트에 참가하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은 신문에 게재된 숫자를 활용한 26개의 활동과제를 받는다. 학생들은 각 과제를 신문지면이나 신문사 사이트의 각종 통계, 도표, 그래프 등 숫자와 관련된 정보를 참고해 수행하면 된다. 학생들은 능력에 맞춰 난이도별(초·중·고급)로 수행과제를 선택할 수 있다. 과제를 완수한 학생들은 교사나 학부모로부터 확인 도장을 받는다. 신문협회는 교사 또는 학부모의 확인 도장을 받은 패스포트를 공모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상금 및 부상을 지급한다. 수상작품은 전국 NIE대회 및 각종 NIE 자료로 전시된다.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신문에 나오는 통계, 도표, 그래프 등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패스포트는 일반 여권을 본 따 만든 NIE 워크북으로, 한국신문협회가 월드컵 패스포트(2006), 올림픽 패스포트(2008)에 이어 세번째로 발간하는 것이다.

한국신문협회 측은 “숫자와 신문 패스포트 과제 수행을 통해 학생들이 신문과 보다 친숙해지고 사고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여름방학을 앞두고 일선 학교에서 수행평가 과제로도 좋은 소재가 된다”고 밝혔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