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환경과학원은 환경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2009년 하계 대학생 환경연수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립환경과학원 대학생 환경연수프로그램’은 이론과 실행력이 뒷받침되는 우수한 환경연구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08년 동계부터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요 환경연구과제를 7개로 구분하여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의 환경(공)학 관련 전공 3학년 또는 4학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운영된다.
연수생들은 오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8주간 환경 관련 기초지식 공통강의와 함께 각자가 지원한 관심 전공 분야에서 개별적인 맞춤형 연수를 받게 된다. 교육 이수 후에는 국립환경과학원에서 발행하는 교육 수료증과 100만원 상당의 장학금 혜택을 받게 된다.
환경연수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가능하며, 과학원 홈페이지(www.nier.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각자가 원하는 분야를 기재해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선발기준은 지원분야, 국립환경과학원과의 학연협약 체결 여부, 지역안배 순이며, 23일 국립환경과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자를 발표한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